
안녕하세요 경서예요:)
오늘은 김해 진영 본산공단 인근,
커다란 회전 교차로 옆
'제주세호해장국 김해진영점'에
대해 얘기해 볼게요!
주소 :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로 108
전화번호 : 055-345-5044
영업시간 : 08:00 - 22:00 연중무휴
<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>
주차 : 가게 앞 가능!

비가 엄청나게 내린 뒤라 으슬으슬한 게
따뜻한 국물요리가 너무 생각나더라고요
그렇게 검색하고 찾은 '제주세호해장국 김해진영점'



저녁시간이 훌쩍 지난 뒤 방문한 거라
매장에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!
가게가 깔끔하고 쾌적한데
테이블사이 간격도 넓어, 엄청 바쁜 시간만 피하면
혼밥러들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구😁

저는 이곳,
제주세호해장국의 시그니처 메뉴인
'소갈비해장국'과 흑돼지 왕만두를 주문했어요


간단하게 밑반찬이 세팅됐고
부족한 부분은 셀프바 이용가능해요!



큰 갈빗대가 두 대나 푸짐하게 들어있고
국물이 진하고 얼큰해서 딱 좋은데
뼈랑 살코기도 부드럽게 잘 발린다고 하니
얼마나 기대했게요🤣
또 해장국 안에 기본적으로 선지가 들어가는데
혹시 선지를 안 좋아한다면 주문할 때
미리 말하면 빼주신다고 해요
그리고 밥 한 공기로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
공깃밥 추가가 무료라는 사실!!!!!!


그리고 뒤이어 나온 흑돼지 왕만두
만두피안에 흑돼지고기가 들어갔단 건데
왜 피가 까만색이지...? 란 신기한 생각으로
주문해 본 만두🤔


김이 폴폴 나는 뜨거울 때도 괜찮았는데
개인적으로 전 식었을 때가 좀 더
맛있었던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

커다란 갈빗대에서 쏙쏙 빠져나온 오기를
가위로 야무지게 잘라 해장국 속에 넣고요

밥도 넣고 해장국 속에 콩나물, 당면이랑 같이
특제소스에 찍어 크왕!
술 안 마셨어도 해장되는 맛?👍
좋더라고요
첨에 선지 빠져서 양 작은 것 같은데
아 별로야... 이랬는데 웬 걸
양 너무 많아서 다 못 먹었어요🤦♀️
항상 먹고자 하는 포부는 큰데
끝은 소박한 나🤦♀️✌️

저는 비 내리는 날 칼칼-한
국물요리하면 '제주세호해장국'이
제일 먼저 생각날 것 같아요!
이상, 지극히 개인적인 맛리뷰였습니다.

또 만나요!
'맛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태백의 숨은 보석같은 '순정식당' 이용 후기 (11) | 2025.07.30 |
|---|---|
| 절대 못 잊을 돼지국밥의 맛, 창원 '건일국밥' 이용 후기 (11) | 2025.07.28 |
| 깔끔함과 진함의 조화, 밀양 '조방돼지국밥'이용후기 (2) | 2025.07.25 |
| 강원도 태백 힙스터들의 성지"대학길 53" 이용 후기 (8) | 2025.07.23 |
| 한우 스지의 성지, 영도 '왔다식당' 이용후기 (7) | 2025.07.22 |